폭스바겐 파사트 2.0 FSI 0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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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시작 가격 : 1,299 만원

판매가격 : 1,299만원

국내 최고 컨디션의 파사트 B6 입니다.

카닥 픽이 세 번째로 판매하는 중고차는 파사트 B6 2.0 FSI Premium 2007MY 입니다. 파사트 B6 모델은 국내에 소개된 폭스바겐 파사트 중 유럽에서 제조되어 수입된 마지막 유럽향 모델입니다. 파사트 유럽향 모델은  지금까지 20년 이상 유럽과 독일 시장에서 포드 몬데오, 푸조 50x 등 경쟁모델을 제치고 유럽 1위의 카테고리 킬러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모델이죠. 참고로 현재 판매 중인 파사트 신차는 미국향 모델로 멕시코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전 차주분께서는 본 차량을 거의 운행하지 않고 보관을 중심으로 운용하고 계셨습니다. 그 결과 차량 출고 후 10년이 되어가는데도 총 주행거리가 37,000 km 밖에 되지 않는 희귀한 차량이 되었죠. 변함 없이 카닥 픽은 수준 높은 복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복원 작업 후 재 탄생한 파사트. 단언컨대 한국에 있는 파사트 B6 중 최고 컨디션의 차량을 꼽는다면, 이 차가 될 것입니다.

구매자 분의 이야기

“디테일하게 센스 있는 변경을 해주신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 2016.04.27 폭스바겐 파사트 B6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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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기본정보

폭스바겐 파사트 B6 2.0 FSI Premium 2007MY

출고일 2006년 9월 출고

출시가격 4,040만원

주행거리 현재 37,000km

엔진사양

이번 판매되는 차량은 파사트 2.0 FSI Premium 모델로서, 150마력의 폭스바겐 최초의 직분사 엔진인 2000cc 4기통 가솔린엔진으로서 출시된 지 10년이 넘었지만 계속 동일한 계열로 생산되고 있는 신형 엔진입니다. 엔진과 연동된 트랜스미션은 아이신의 6단 유체 클러치 미션으로, DSG미션에 비해 더 부드럽고 내구성과 신뢰성이 높은 반면, 연비 성능면에서는 떨어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파사트 2.0 FSI는 150마력 20.5kg/m 토크의 휘발류 NA 엔진에 6단 자동 미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펙 상으로는 그랜저TG에 비해 출력과 토크가 떨어지지만, 실제 운전 시의 느낌은 훨씬 단단하고 민첩한 독일차 특유의 느낌을 줍니다. 또한 파사트 TDI에 비해 확연하게 조용한 아이들링 소음과 활기 차고 가벼운 엔진 필링을 가지고 있으며, 엔진 무게가 100kg 가량 가볍기에 보다 민첩한 느낌을 줍니다.

사고 수리 히스토리

총 3건의 보험 수리 이력이 있으며, 모두 단순 접촉사고로 외장 부품의 교체와 판금 도장 작업만 있었습니다.

BEFORE

엑스테리어 & 인테리어
출고당시의 사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여 마모가 되기 쉬운 부위들 위주로 복원 포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어링휠의 가죽이 맨들맨들하여 오래된 느낌을 줍니다.

단색 LCD의 구형 5CD 체인저 오디오가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게 합니다.

월넛 우드트림은 최신유행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습니다.

16인치 휠과 타이어가 차량의 외관에서 부족한 느낌을 줍니다.

가죽시트는 wearing이 거의 없는 상태이나 자주 사용되는 부분에 때가 타서 크리닝이 필요합니다.

전륜 타이어 모두 편마모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타이어 트래드는 50% 이상 남아 있지만 타이어의 교체와 얼라인먼트 교정이 필요합니다.

차량하체 상태
10년된 차라고 보이지 않을만큼 깨끗한 하체상태입니다. 누유나 사고로 교체된 부속도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세 리뉴얼 과정

배터리교체 & 오일/필터 교환
10년이나 사용하여 교체 주기를 넘긴 배터리를 70A AGM 배터리(샘플제품)로 교체하였습니다. FSI엔진으로 엔진룸 내부가 여전히 매우 깨끗하기에, 엔진오일 플러싱 후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필터와 캐빈필터를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엔진/구동부분
본 차량을 충분한 시간 동안 시운전해 보고 내린 결론은 “주행 거리의 중요함” 이었습니다. 10년이나 된 차량임에도 주행 거리가 워낙 짧다 보니, 세월을 타지 않고 여전히 새 차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링도 안정적이고, 엔진 진동이나 소음, 출력 관련 트러블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본 차량의 엔진/구동부분에 대한 복원은, 꼼꼼한 검토 결과 엔진오일교환(플러싱포함), 각종 필터 모두 교체, 윈도와이퍼 교환 작업 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휠, 타이어 교체
점검 결과 출고시 장착 타이어의 앞쪽 타이어에서 안쪽으로의 편마모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때문에 타이어 트래드가 많이 남아 있음에도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이왕 교체하는 김에 많이 아쉬운 16인치 휠타이어를 17인치로 인치 업하여 17인치 순정 중고 재생휠로 바꾸었고, 가장 낮은 주행 소음과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S1노블2 타이어로 교체하였습니다. 브레이크패드는 60% 이상 남아 있으며, 물론 여분의 순정 브레이크패드도 구매자 분께 같이 제공합니다.

순정오디오 교체 & 후방카메라 추가
순정 RCD-500 오디오는 현재 시점에서는 지나치게 구형의 오디오로서, MP3와 CD플레이만 가능합니다. 이를 순정 델파이 제조 RCD-510 모델로 교체하고, 순정 블루투스모듈과 순정 후방카메라 모듈을 추가설치하여 휴대폰 스트리밍 음악 재생과 주차 시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대시 트림과 대시보드 디스플레이 교체
파사트 프리미엄의 대시 트림은 출시 당시 가장 고급 트림 옵션인 월넛 우드 트림입니다만, 현재 시점에서는 조금 올드 패션의 느낌이 있습니다. 이 트림을 좀 더 모던한 느낌을 주는 블랙 그레이 카본메시 트림(중고)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MFD에 세로 줄의 데드라인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려면 대시보드 어셈블리를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시보드(중고)를 구매하였으나, 교체 시 주행거리 표시가 변경되는 문제가 있어 바로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구매한 대시보드 어셈블리는 본 차량의 구매자에게 같이 제공합니다.

스티어링휠 교체
맨들맨들하고 직경이 조금 큰 스티어링휠이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 합니다. 좀 더 스포티한 골프Mk5 GTI 휠 신품으로 교체하여 보는 즉시 확연한 새 차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선팅 교체
밝은(35%) VTech 선팅이 되어 있어 선팅 재 시공은 하지 않으려 했었지만, 차량 외부 스티커를 제거해보니 제거 부분과 그 외 부분 등에서 UV fading의 흔적이 명확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완벽하게 모든 곳을 커버하고자 쏠라가드 35% 선팅으로 재시공을 하였습니다.

풀 디테일링

차량의 외장 상태가 매우 좋아서, 외부 통틀어서 표면 결함부분이 2~3 곳 정도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재 도장이나 덴트 작업 없이 풀 디테일링 시공 만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실내부분 화이트 베이지컬러 시트가 군데 군데 오염이 심해 시트의 크리닝과 복원작업을 집중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제 타는 즉시 새 차에 가까운 상태의 실내 가죽시트와 인테리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운전석 엣지부분의 스크레치, 트렁크리드부분의 덴트, 조수석 도어의 덴트(터치업)이 있는데, 이를 완벽하게 복원하기 위해서는 해당 부위의 전체도장을 해야만 하기에 이들 결함은 복원하지 않았습니다.

총 시공 견적 : 390만원

  • 17인치 폭스바겐 순정 휠 (중고 재생품) : 60만원
  • 17인치 한국타이어 S1 노블2 신품 타이어 : 55만원
  • 폭스바겐 GTI 멀티펑션 스티어링휠 : 70만원
  • 폭스바겐 순정 RCD-510 CD체인저 오디오 & 블루투스모듈 & 후방카메라 : 60만원
  • 카본무늬 전면 대쉬 트림 (중고) : 15만원
  • 엔진오일 교환,필터교환,순정캐빈필터교환,순정와이퍼교환 : 15만원
  • 외장,내장 풀 디테일링 : 50만원
  • 쏠라가드 38% 측후면 윈도우틴팅 재시공 : 45만원
  • 계기판(중고) : 20만원

시공 업체

  • www.tdiclub.co.kr
  • 풀디테일링,외형복원: 송파프로
  • V-Kool 선팅&블랙박스: 밤도깨비샵
  • VW GOLF GTI 스티어링휠: 밤도깨비샵
  • 엔진플러싱 & 오일교환: 분당 M.Fest
  • 윈터타이어 & 4계절타이어: 하남 09타이어
  • 순정17인치휠(중고): 광주 클럽SS

AFTER

엑스테리어

인테리어

SUMMARY

장점

  • 1,000만원대 초반에 구입할 수 있는 국산차, 수입차, 신차 중 단연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구입가능한 차량은 10만km 이상 주행한 TG그랜저이거나 YF소나타 정도입니다.
  • 가솔린 FSI엔진에 주행거리 37,000km 로 중고차임에도 새차처럼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 제논헤드램프, 코너링램프, 크루즈콘트롤, 메모리시트 등이 장착된 파사트B6의 풀옵션 프리미엄 트림으로 최신 차량의 사양을 거의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10년된 차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세련된 인테리어와 완벽히 복원된 깨끗한 베이지컬러 가죽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오디오와 스티어링휠을 모두 순정 신품으로 교체하여 새 차 같은 새로움과 모던한 인테리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점

  • 차량 무게가 꽤 무겁고, 독일차 특유의 무거운 파워스티어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독일차량들은 이보다 훨씬 가볍게 세팅 되어 있습니다.
  • 대시보드 MFD에 세로줄의 데드 라인이 있습니다. 이는 교체할 수 있는 중고 대시보드를 드립니다. (교체시 마일리지 표시가 변경됩니다.)
  • 폭스바겐 차량의 겨울철/냉간시 서스펜션 소음이 본 차량에도 있습니다. 처음 운행 후 10여분간 과속방지턱 등을 넘어갈때 소음이 있으며, 운행을 계속하면 없어집니다. 서스펜션 부싱 또는 스태빌라이저링크부싱에서 나는 찌그덕거리는 소음인데, 순정부싱을 교환해도 이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폭스바겐 차량의 특성입니다.

차량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자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매물은 개인판매 직거래 매물입니다.
  • 카닥은 본 매물의 리모델링/상품화 서비스를 판매자에게 제공합니다.
  • 카닥은 본 매물의 구매 후 2주 이내 차량 환불을 보장합니다.
  • 판매가 전체금액의 현금 판매를 원칙으로합니다. (계약금은 카드결제 가능)
  • 위 글에 명시적으로 쓰여진 내용이 아닌 항목은 실차 상태의 AS-IS 상태를 기본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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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 판매글 내용에 오류나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재내역의 오류 그 자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은 없습니다. (기재내역의 오류로 인한 구매자 손해 발생시 2주 이내로 구매취소와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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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약금 결제 후 실차 확인이 가능하며, 실차 확인 후 바로 인수거부, 환불 가능합니다. 계약금 환불 시에는 부대비용 공제 없이 계약금 50만원이 전액 환불됩니다.
  • 환불 사유에 상관 없이 구매시 제세공과금(차량가의 약5%)과 구입일로 부터 차량 환불 요청일까지의 차량 운행일당 5만원의 운행비용은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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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좋은 가격에 좋은 차를 사게 되어서
카닥 픽에 고맙고, 오히려 미안하기까지 합니다.”

– 2016.04.04 폭스바겐 티구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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