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TDI 2.0 2009년식

더 좋은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다음 PICK 알림 등록하기

최초 시작 가격 : 2,500 만원

판매가격 : 1,800만원

카닥PICK이 엄선한 새로운 중고차 판매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2009년형

출시된 후 줄곧 베스트셀링카의 자리를 지켜온 폭스바겐 티구안!
썬팅부터 번호판, 키케이스까지 완벽하게 새차 상태로 복원된 차량에, 윈터타이어, 견인장치, 히치바이크랙 등 티구안을 활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추가 옵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구매자 분의 이야기

“너무 좋은 가격에 좋은 차를 사게 되어서
카닥 픽에 고맙고, 오히려 미안하기까지 합니다.”

– 2016.04.04 폭스바겐 티구안 구매

더 읽어보기

리뉴얼 과정

선정 차량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 2009년 4월 출고
· 주행거리 현재 8만3000km

티구안은 출시 초기부터 폭스바겐의 PD방식을 포기하고 채택한 최초의 커먼레일 기반 2.0L 디젤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0 4기통 디젤엔진 중 가장 부드럽고 조용한 엔진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이므로 트랜스미션은 아이신 6단 Hydraulic 미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미션오일을 교환할 필요가 없는 무교환 타입이며, DSG미션에 비해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단점은 DSG미션에 비해 연비가 조금 떨어진다는 점 입니다

엔진 흡배기 크리닝/컨디셔닝과 점검

엔진 흡기계통을 완전 분해하여 초음파세척으로 깨끗하게 크리닝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디젤차량은 디젤엔진의 실린더와 배기계통쪽에 매연분진이 지속적으로 쌓입니다.
그런데, 최신 디젤엔진의 경우에는 EGR의 장착으로 이러한 매연 분진의 엔진오염이 배기계통 뿐만 아니라 흡기계통에까지 쌓이게 되므로, 더더욱 엔진 크리닝의 필요성이 커집니다.

완전 깨끗한 콧구멍

엔진오일 플러싱과 오일교체, DPF크리닝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모두 폭스바겐의 엔진과 배기시스템에 사용이 인증된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Exterior 풀 리스토어

휠하우스 안쪽의 오염을 타이어 탈거와 휠하우스 커버까지 탈거하고 휠뒷면까지 크리닝하여 새차와 같은 상태로 복원하였습니다.

폭스바겐 차량의 무광크롬몰딩과 루프랙은 공통적으로 침식얼룩이 생기는데, 이는 일반적인 광택작업으로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전문적인 크롬복원작업을 통해 새차 상태의 크롬 광택으로 되살렸습니다. 이 작업만 하루 꼬박 소요되었을 만큼 어렵고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8만km 주행한 차량으로는 매우 양호하지만, 그래도 전면에 몇군데 스톤칩이 있습니다.
전면 범퍼의 스톤칩은 재도장하였고, 본네트의 스톤칩은 아주 미미한 몇군데만 있어 터치업 페인팅과 폴리싱/코팅작업으로 복원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아무리 주의해도 수많은 문콕테러를 당하게 됩니다.
보기엔 깨끗해 보여도, 자세히 검사해 보니 무려 50군데가 넘는 문콕 덴트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페인트표면이 손상되지는 않았으나 옴폭 파인 덴트를 모두 복원하여 새차같이 플러쉬하고 매끄러운 외관으로 복원하였습니다.
덴트로 복원되지 않는 스크레치가 있는 뒷범퍼와 후펜더는 재도장 후 열처리&폴리싱 작업으로 완벽하게 복원하였습니다.

유리창의 유막제거와 유리전용 연마제를 이용한 폴리싱, 그리고 유리전용 발수코팅을 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새차상태의 전면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차량 출고시 시공된 루마 최고급 선팅(피너클)을 제거하고, Vkool K시리즈 선팅으로 재시공하였습니다.
몇군데 선팅표면에 스크래치가 있었고, 선팅필름도 5년 이상 지나면 스스로 열화되어 제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안전한 운전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면은 자외선차단 전용 70% 제품으로 시공되었고, 1열 측면은 40%, 2열과 후면은 15%의 밝기로 재시공하였습니다.

실내는 신종플루 바이러스 소독제로 식약청 인증을 받은 살균소독약품으로 최종 살균처리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번호판/번호판볼트 교체

넘버플레이트는 깨끗이 복원할 필요 없이 새 번호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부식된 번호판 볼트도 새 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판매전 인스펙션

ECU 스캔을 통해 차량 성능관련 에러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중요결함이 없는 것으로 리포트됩니다.

엔진룸에서의 6만km 이상 운행 차량에서 주로 발생하는 EGR바디쪽과 인젝터 노즐 연결부위의 누유 여부를 체크하여 깨끗한 상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배터리 상태점검을 확인하였습니다. 배터리는 18개월 전 교환되었고, 지난 2개월간 차량 운행이 거의 없어 40%까지 방전된 상태로 리컨디셔닝 풀 충전을 하여 배터리 상태가 문제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브레이크패드는 4짝 모두 60% 정도 남아 있고, 전면 디스크로터는 로터케이싱 안쪽으로의 마모가 진행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부터 2만km 정도 추가 주행하여 브레이크패드 교환시 로터까지 같이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차량 하체 점검결과 구동계통, 등속조인트 등 누유나 손상 없이 모두 깨끗한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후륜 리퍼런셜 케이싱에 약간의 오일누유로 인한 오염이 발견되는데, 7년간 극소량이 누유된 것으로 보여 추가 정비작업은 불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후륜 우측 쇽업쇼버의 누유가 확인되었습니다. 6만km 이상 주행 차량의 경우, 쇽업쇼버 교환시 양쪽 모두 교체가 권장되므로, 후륜 쇽업쇼버 두개를 모두 빌스타인 정품으로 교체후 휠얼라인먼트까지 다시 작업하여 정비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키케이스 교체

메인키셋 한개의 키케이스와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서 갖고다니는 차키도 새차 기분을 내어 드릴 수 있게 했습니다.

탑재 추가 옵션

1) 블랙 천연가죽 인테리어
원래 티구안 화이트와 블랙컬러 차량은 내장 컬러가 브라운 컬러로만 출고되었습니다.
본 차량은 출고 직후 순정 블랙컬러 인테리어 시트와 트림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 아이나비 2채널 HD/GPS 블랙박스 & 엠피온 RF방식 내장형 하이패스, TDI클럽 리튬인산철 보조배터리

3) 순정 미국식 견인장치 (2인치 히치리시버) & 전기식 트레일러 브레이크 콘트롤러, 유럽식 표준 13pin 트레일러 연결용 전기장치

4) 제이씨현시스템 런즈FS1 순정형 올인원 내비게이션

5) Presense 4ch RMS 50W 외장형 오디오앰프 & 글라덴 스피커

6) 폭스바겐 페이튼 순정 17인치휠, 235-55/R17 타이어 (넥센AU5 타이어, 트래드 90%이상, 한국타이어 아이젠 윈터타이어 4본 추가 제공)

7) 폭스바겐 티구안 전용 순정 루프랙

8) Firestone 후륜 서스펜션 스프링 에어백 서포트: 후륜 하중을 250kg 까지 증가시켜 줍니다.

9) Vkool 윈도우 틴팅: 전면 70%, 1열 측면 40%, 2열/후면 15%
10) 아이팟 터치 & Brodit 전용 홀더 (아이팟터치도 제공품입니다)
11) Brodit – IOMOUNT 자석식 스마트폰 거치대

12) GOLF Mk6 GTI D-CUT 순정 스티어링휠 (2015년 11월 장착)

13) Prorack 플랫폼형 2-bike 리어 히치리시버 자전거 캐리어

14) YAKIMA FATCAT-4 스키캐리어

15) konig Super magic 스노우체인 (1회 사용)

What else?

패밀리 SUV로서의 완벽한 상태의 티구안 차량이며, 차량 운용에 필요한 거의 모든 옵션을 완벽하게 갖추어 위에 설명된 모든 옵션까지 제공되는 차량입니다.

작업완성차량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사고수리히스토리]
– 2010년 후측 도어,후측펜더 추돌사고, 자차보험수리. 도어&뒷펜더 판금도장수리
– 2013년, 주차테러 도어/펜더 스크레치 재도장 수리
– 총 4회 가량, 단순 스크레치 복원 도장 수리

[추가작업 업체] www.tdiclub.co.kr
– 풀디테일링,외형복원: 송파프로
– V-Kool 선팅&블랙박스: 송파프로
– VW GOLF-R 스티어링휠: 하남 흑마샵 
– 엔진플러싱 & 오일교환: 분당 M.Fest
– 윈터타이어 & 4계절타이어: 광주 클럽SS
– 휠복원: 광주 클럽SS

  • 본 매물은 개인판매 직거래 매물입니다.
  • 카닥은 본 매물의 리모델링/상품화 서비스를 판매자에게 제공합니다.
  • 카닥은 본 매물의 구매 후 2주 이내 차량 환불을 보장합니다.
  • 판매가 전체금액의 현금 판매를 원칙으로합니다. (계약금은 카드결제 가능)
  • 위 글에 명시적으로 쓰여진 내용이 아닌 항목은 실차 상태의 AS-IS 상태를 기본으로 합니다.
  • 판매된 차량의 애프터서비스나 워런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위 판매글 내용에 오류나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재내역의 오류 그 자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은 없습니다. (기재내역의 오류로 인한 구매자 손해 발생시 2주 이내로 구매취소와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판매 후 15일 이내 구매한 차량의 환불을 보장합니다.
  • 구매 전 실차 시승이나 차량 직접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 계약금 결제 후 실차 확인이 가능하며, 실차 확인 후 바로 인수거부, 환불 가능합니다. 계약금 환불 시에는 부대비용 공제 없이 계약금이 전액 환불됩니다.
  • 환불 사유에 상관 없이 구매시 제세공과금(차량가의 약5%)과 구입일로 부터 차량 환불 요청일까지의 차량 운행일당 5만원의 운행비용은 제외하고 환불됩니다.